Home>공원안내>인사말


보통 우리는 위인들을 우리와는 다른 세계에서 살았던, 또는 사는 사람들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시대와 배경이 서로 다를 뿐이지 그분들도 우리와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살았던 분들입니다. 다만 다른 것이 있다면, 지금은 대부분의 것들이 발견, 발명이 된 상태이지만, 옛날에는 거의 무에서 유를 만들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버스나 다른 교통수단이 있었다면 김정호는 더욱 쉽게 대동여지도를 만들었을 것이고, 콜럼버스는 모터가 달린 배를 타고 신대륙을 더욱 빨리 발견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시대에는 그런 편리한 수단들이 없었기 때문에 그분들은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만을 가지고 도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세계 속의 위인의 인물들이 신화적으로 비춰지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우리가 그들이 살던 시대를 돌이켜 보며 그들이 진정으로 나라와 온 인류를 위해 목숨을 바친 희생정신이나 위대한 발견, 발명 등을 통해 우리가 꼭 배워야 할 것들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조각의 선정과정 중 세계 180여 개국에서 일어난 중요한 대종교가, 정치지도자, 발명·발견가, 작가, 철학자, 과학자, 탐험가, 예술가, 혁신가, 스포츠인, 노벨 수상자를 총 망라해서 인류의 운명을 좌우했고, 문명의 흥흉이나 소멸에 영향을 끼쳐 역사의 흐르는 방향을 바꾼 인물들을 엄선하여 세계 최초의 방대하고 웅장한 조각공원이 한국에 세워졌습니다. 이 조각공원은 위인들의 삶을 진솔하게 조각으로 꾸몄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먼 훗날 그 위인들 중 한 명이 될 수 있도록 위인 한분 한분의 삶을 살펴보며 꿈과 희망을 길러 보시길 바랍니다.

음성큰바위얼굴조각공원 설립자 鄭根喜

 

copyright ⓒ 2004 by largeface.com. All rights reserved.